홈 > 지구촌뉴스 > 이슈/사건
이슈/사건


14억 중국 인구, 3개월 새,,,,,,,82% 코로나 감염,,,,,,무슨 일이?

멜앤미 0 2137

16.jpg

봉쇄된 아파트 단지에 코로나 진단 키트를 배분하고 있다.

 

중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지난해 12월 코로나19 방역조치를 완화한 이후 올해 1월까지 감염자가 급증했고, 지난 2월7일 기준 3개월동안 중국인의 82%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산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글로벌타임스 등 현지 매체가 밝혔다. 다만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위챗(중국 모바일 메신저) 사용자 23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 도출해낸 결과라 연구 방법론에 일정 정도 한계가 있었으며, 많은 감염자가 유전자증폭(PCR) 검사나 신속항원검사를 받지 않아 정확한 감염자 수를 확인할 수 없었다"고 인정했다. 이어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발열, 근육통, 피로 등 코로나19 증상을 예방하는 데 '물백신' 논란이 일었던 자국산 코로나19 백신이 효과적"이라며 "오미크론 하위 변위에 대한 부스터샷의 예방 효과는 3개월 내 접종하면 39%, 3~6개월 사이 접종하면 37.7%였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에 감염돼 병원에서 사망한 사람이 8만여명이라고 중국 당국이 발표했지만, 서방 언론은 100만~150만명이 숨진 것으로 추산했다.많은 사망자가 나왔음에도 방역 정책이 중국 정부는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중국의 코로나19 사망률이 세계 최저 수준을 유지했고, 방역에서 결정적 승리를 거둬 인류 문명사상 인구 대국이 성공적으로 감염병 대유행에서 벗어나는 기적을 이뤘다"고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는 지난 2월 시진핑 국가주석이 주재한 회의에서 자평했다. 인구 14억에서 100 - 150만명은 상대적으로 비교할때 아주 적은 숫자라고 생각 할진 몰라도,,,,엄청나게 많은 수의 사람이 사망 했는데도,,,,자화자찬이라니 어이가 없네!!!!!!,,,,,'물백신'에 대한 자랑이 여전하네,,,,아무도 사용 안하는데!!!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