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8기통까지는 취급 하겠는데,,,,,"6기통 엔진에는 관심 없다는"
멜앤미
0
2233
2023.04.13 01:15

배출가스 규제에서 슈퍼카인 람보르기니라고 해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다.배출가스를 50%까지 절감시키는 것을 내부적으로 2025년까지 목표로 한다.이를 위해 우르스와 우라칸에 전기모터를 더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그렇다고 해서 "V6 엔진은 람보르기니 브랜드에 맞지 않는다"며 엔진 기통수까지 낮출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V12 엔진을 지금까지 고수했고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V10 엔진과 V8 엔진을 추가했지만, V8 엔진 거기까지로 설정했다.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6기통 엔진으로도 더 높은 출력과 향상된 연비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높은 기통수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활용하겠다는 것이다.6기통 엔진을 럭셔리 브랜드들이 속속 도입하고 있다.전동화와 다운사이징이 당연시되고 있는 현재 마세라티는 일찍부터 V6 엔진을 시작했으며, 페라리는 296으로, 맥라렌은 아투라(Artura)를 통해 6기통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선보였다.하지만 람보르기니는 6기통 엔진 도입설을 공식적으로 부정하고 람보르기니만의 뚜렷한 정체성을 유지하기를 원하고 있다.남들이 다 따라하는 시류에 동참하기 싫다는 얘기다.8기통, 10기통, 12기통 엔진을 앞으로도 유지할 계획이며 향후 10여 년간 다기통 고배기량 엔진을 이어가며,이후 전기차로 넘어가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