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 규제에도 인텔, '반도체 혁신센터' 열어 중국 사업 확장,,,이래도 돼나?
멜앤미
0
3188
2023.08.02 02:55
![]()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이 자국의 대중국 반도체 규제에도 불구하고 중국 광둥성 선전시 난산구에 '인텔 대만구 혁신 센터'를 열며 중국 사업을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대만구(Great Bay Area)는 광둥성 9개 주요 도시와 홍콩과 마카오를 연결하는 거대 경제권으로, 중국 당국이 미래 발전을 위해 육성하고 있다. 중국 소셜미디어 위챗 계정을 통해 '인텔 대만구 혁신 센터'의 개소식을 알리면서 센터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적용, 첨단 컴퓨팅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난산구 정부는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혁신 고지로 도약할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인텔 차이나의 회장은 개소식에서 "인텔의 기술과 생태계 힘을 활용하고 대만구와 중국 전역에서 신흥 분야의 발전과 통합을 촉진하며 디지털 경제의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 개소식에서 인텔은 현지 6개 기업과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고, 이에 따라 이들 6개 기업은 인텔과 손잡고 저탄소·에너지 절약 IT 솔루션, PC·서버 반도체, 스마트 수송 등 분야의 연구를 위한 여러 합동 연구실을 세울 예정이다. 인텔은 또한 난산구에 위치한 기업들을 위한 기술과 자원 지원을 약속했다. 인텔은 중국 시장에 상당히 공을 들이고 있는 모양새인데, 지난해 인텔은 총매출의 27%를 중국 시장에서 거뒀기 때문이다. 삼성이랑 SK에게는 대중국 반도체 규제에 동참하고, 중국의 제재로 인한 폭스콘의 시장 점유율도 뺏지마라 해 놓고선 자국 기업은 중국시장 확장 한다는건 괜찮단 말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