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구촌뉴스 > 정치/경제
정치/경제


미국, '중국이 더 좋다는' 솔로몬 총리에 심기 불편!!!

멜앤미 0 5003

69.jpg

 

미국 백악관은 오는 25∼26일 이틀간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제2차 미-태평양 도서국 다자 정상회의 자리에 '친중국 성향'의 솔로몬 제도가 불참하게 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미-태평양 도서국 정상포럼은 중국이 태평양 지역에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에 대응, 미국이 지난해에 새로 구성한 협의 테이블이다. 정상 포럼에 머내시 소가바레 솔로몬 제도 총리가 참석하지 않는다고 밝혔고, 바이든 행정부의 한 관계자는 "소가바레 총리가 오지 않게 돼 실망스럽다"고 전했다. 앞서 소가바레 총리는 지난 7월 중국을 방문,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하고 '신시대 상호존중과 공동발전의 전면적 전략동반자 관계' 구축을 공동으로 발표했었다. 또 지난 22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중국과의 개발 협력과 관련해 "덜 제한적이고, 더 대응력이 있으며, 우리의 국가적 요구에 더 부합한다"며 중국이 주요 인프라 파트너라고 설명했다.,,,자기는 중국이 더 좋은데! 그런데도 왜 자꾸 모임에 불르는건지?,,,,,심기가 불편하든 말든 신경 안쓰겠다는데,,,,,!!!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