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들 "전원 학교 돌아가겠다",,,,,,'학사일정 정상화' 대책 요구
멜앤미
0
1129
2025.07.13 04:04
![]()
의대생 단체인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는 12일 입장문에서 "국회와 정부를 믿고 학생 전원이 학교에 돌아감으로써 의과대학 교육 및 의료체계 정상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단다. 이에 따라 전국 40개 의대에서 8천305명의 유급이 확정됐는데, 의대는 학사가 1년 단위로 이뤄져 일부 의대의 경우 올해 1학기 유급 조치를 받으면 내년에나 복학이 가능하다. 따라서 의대생들이 2학기나 혹은 그보다 일찍 복귀하기 위해서는 정부나 대학이 일종의 '학사 유연화' 조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란다. 이어 "교육 총량이나 질적 차원에서 압축이나 날림 없이 제대로 교육받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며 "학사 유연화와 같은 특혜와는 다른 입장"이라고 주장했다는데,,,,,특헤를 달라는게 맞는거 같은데!!! 정부의 앞선 유화조치에도 복귀하지 않다 입장을 바꾼 데 대해서 이 위원장은 "전 정부 때 잃어버린 신뢰관계를 장기간 대화하며 회복해왔다"고 설명했다는데,,,,,의대협이랑 조기에 복귀한 의대생이나 전공의들과도 신뢰관계가 전혀 없었는데!!! 이제와서 입장을 바꾸고 의대생, 의료체계까지 정상화 하겠다고, 지네가 자체적으로 깝깝했는지,,,정상화 하겠다고 특혜를 달라는건 좀 아니지 않나??? 이들은 교육 정상화 방안 마련을 위해 정부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복귀한 의대생들이 불이익이나 불안을 겪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충분한 보호조치를 함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재명 대통령과 정부를 향해 "학사일정 정상화를 통해 의대생들이 교육에 복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달라"며,,,,,"전 정부의 무리한 정책으로 인해 초래된 의료 현장의 피해 복구와 중장기적인 교육 및 수련 환경 개선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당사자들의 참여를 보장해 달라"고 요구했단다. 머 어쨌든 의료대란의 그 끝이 보이기 시작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