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검찰, 고쳐쓰기 어려운 집단,,,,,,,,보완수사권 완전 폐지해야"
멜앤미
0
38
3시간전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검찰은 정말 고쳐쓰기 어려운 집단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한다"며,,,"검찰개혁의 대원칙은 수사와 기소의 완전한 분리"라고 밝혔다고. 이어 "내란 완전 청산을 위해서는 내란의 티끌까지 법정에 세워야 하고, 내란을 꿈조차 꿀 수 없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검찰개혁도) 마찬가지"라며,,,,,특히 "호시탐탐 수사권 지키기에 골몰하고 있는 검찰에게는 '수사권에 대해선 꿈조차 꾸지 마'라고 확실하게 해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단다. 그러면서 "숟가락만 한 보완수사권이라도 주면 그 숟가락으로 칼을 만들어 정권에게 언제 그 칼을 들이댈지 모를 일"이라며 "그래서 저는 보완수사권의 티끌마저 없애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고. 정 대표는 이날 검찰개혁의 마침표로 보완수사권 폐지를 거론하며 강경한 입장을 재확인한 셈인데, 청와대가 검찰청 폐지에 따른 보완수사권 문제 등 후속 논의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진 상황에서 나온 발언이라고. 이는 정 대표가 보완수사권 논의를 둘러싼 여권 내 미묘한 온도 차이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는 동시에, 강한 검찰개혁을 강조해 온 당내 전통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단다. 검찰의 보완수사권은 꼭 필요한게 맞긴한데,,,이걸 정치권에 들이댈지도 모른다는 불신때문인거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