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구촌뉴스 > 한국뉴스
한국뉴스


흡연하면서, 침까지 '찍찍',,,,,,,“그동안 우리가 이걸 먹었단 말인가”

멜앤미 0 21

238.jpg

 

28일 중국 SNS(소셜미디어)에는 랴오닝성 후루다오의 한 절임채소 제조공장에서 작업 중인 남성을 촬영한 영상이 빠르게 퍼졌다는데, 30초 분량의 영상 속 남성은 작업 중인 대형 절임채소(산차이) 통 안에 서서 흡연을 하고, 그리고 침까지 뱉었단다. 현지 기업을 관할하는 지자체는 "(해당 제품은)전량 압수돼 시장에 유통되지 않았다"며 "관련 기업은 조사를 받고 있으며, 법에 따라 엄정 처벌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현지에서도 "이번이 처음은 아닐 것"이라는 비판이 쏟아졌다는데 "만약 네티즌의 제보 영상이 없었다면 이 오염된 산차이가 시장에 유통됐을 가능성도 있다"며 "이전에도 유사한 문제가 반복돼 왔다는 점이 더 큰 문제"라고 지적했단다. 중국식품과학기술학회는 발효, 보관, 운송 등 전 과정에 위생 기준을 명시했지만, 일부 중소 제조업체들이 여전히 기준을 형식적으로만 적용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고. 국내 네티즌들은 "비위생 충격을 넘어 혐오 수준"이라며 강한 불신과 분노를 드러냈고, 다수의 네티즌들이 중국산 식품의 전면 수입 중단을 요구했단다. 이들은 "저 정도면 중국산 식품 전면 수입 중단시켜라", "중국 식재료는 아예 반입 금지해야 한다"거나 일부는 "이런 비위생 사례가 한두 곳이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단다. 기본적인 위생문제에 대한 개념이 없는 인간들이다, 흡연후 꽁초는 어디에??? 그게 가래일수도 있는데,,,꽁초, 침, 가래,,,안보는데서 급하면,,,소변도 봤을껄!!!!!!!!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